#책임감 #오픈마인드 #건강한 정신 #새로운 #물음표 #자존감


간단한 자기 소개

비브로스에서 ‘사업기획’을 담당하는 고귀한입니다. 똑닥의 신규 사업 기획, 협력사 계약 및 사업을 조율하고 추진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하고 있는 업무를 소개

크게 대내 업무과 대외 업무로 나뉩니다. 먼저 대내 업무로는 신규 사업 기획과 추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새로운 일을 기획하고, 추진 일정을 계획한 다음,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관련된 부서의 실무 파트와 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외 업무로는 EMR(Electronic Medical Record; 전자의무기록) 솔루션 기업과 같은 헬스케어 시장의 여러 업체들과 협력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사업 제안/계약/추진 등의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사업기획 업무의 진행 과정 소개

연간 계획을 세우고 각 아이템별 세부 사업 계획을 수립합니다. 수립한 사업 계획의 가설을 검증하고 성공시키기 위해서 대내외 업무를 진행하고요. 가설이 검증된 사업은 사업을 확장할 수 있도록 영업팀과 개발팀 등 유관부서와 협업을 진행합니다.

 

 

직무에 필요한 역량, 기술, 자질 등 안내

중요한 역량은 ‘물음표’라고 생각합니다. 여러 분야에 대해 ‘호기심을 가지는 물음표’, 진행하는 일에 대해 ‘스스로 의심하는 물음표’가 업무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중요한 기술 및 자질은 ‘물음표’를 ‘느낌표’로 만들 수 있는 실행력과, ‘마침표’까지 찍을 수 있는 인내력이라 생각합니다.


 

입사 후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 소개

2G폰을 사용하시는 협력 업체 대표님께 똑닥 App을 소개하고 서비스 계약을 진행한 에피소드가 기억에 남습니다. 카카오톡도 한번 안 써보신, 60대의 대표님께 똑닥 App을 설명해드리고 협력 사업을 제안하여 계약을 성사시켰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불가능할 것이라 생각했던 일을 성공했을 때의 희열은 지금 떠올려도 가슴이 벅차오릅니다. 이 맛에 사업 기획 일을 한답니다.

 

 

대기업과 다른 스타트업의 사업기획 특징 소개

스타트업의 사업기획은 기획에서 그치지 않고, 프로젝트를 성공시키기 위한 운영 단계까지 직접 참여해서 업무의 전반적인 과정을 모두 수행합니다. 프로젝트의 A to Z를 이해해야 원활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는 말인데요. 때문에 신경 써야 하는 부분도 많고, 무수한 노력이 필요하지만 빠른 시간 안에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저도 비브로스에서 신입으로 입사하고 아무것도 모르던 시절이 있었지만, 지금은 사업 하나를 통으로 추진하는 어엿한 기획자가 되었답니다. 

 

 

사업 기획자로서 비브로스가 좋은 점

많은 기업에서 ‘사업기획’ 직무는 실무 파트와 트러블이 많이 발생하는데 비해, 비브로스는 사업이나 서비스와 관련해서 모든 직무의 직원들이 함께 목표를 설정하고 업무를 추진하므로, 실무 파트의 직원과 적극적으로 협업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비브로스가 원하는 사업 기획자의 인재상 안내

근거 있는 자신감으로 어떤 상황에서도 쫄지 않는 사람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업 기획자는 회사를 대표해서 협력사와 직접 대화하고 중요한 일들을 결정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실무자뿐만 아니라 임원이나 대표를 만나는 일도 많답니다. 따라서 자신이 하는 일을 정확히 이해하고 변화하는 환경에 효율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설득의 달인을 모십니다. 어서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