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안 하면 모른다 #대안없이 디스말라 #해도해도 모르겠다 #뭘로 돈 벌지

#CTR이 낮은 이유..(feat.나도 몰라) #디자이너와 마케터의 눈은 다르다


간단한 자기 소개

똑닥Trend의 내/외부 광고를 집행하는 그로스해킹팀의 팀장, 홍란입니다. 똑닥Trend는 성형, 시술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인데요. 다양한 정보들이 넘쳐나는 가운데, 사용자에게 맞는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방법들을 주로 기획하고 표현하는 일을 해요.


 

현재 하고 있는 업무를 소개

실무와 팀 관리를 하고 있어요. 똑닥Trend의 방향을 잡는 업무 위주로 합니다. 감사하게도, 저희 팀원들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거나 기획할 때 적극적으로 참여한답니다. 그래서 큰 방향을 잡거나, 우선순위를 결정해야 할 때 보다 수월하게 하고 있어요. 기획이 끝나면, 팀원들의 업무 분배와 요청사항 처리 등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그로스해킹 업무 진행 과정 소개

광고는 큰 이슈가 없는 한 24시간 집행됩니다. 오전 업무는 새벽까지 진행된 광고 효율을 체크하는 것으로 시작해요. 내부, 외부 광고 효율을 체크하면서 당일 to-do-list를 작성하는데요. 주로 광고 효율 향상을 위한 광고 수정 작업과 신규 광고주에 대한 광고업무를 진행합니다. 타 회사와 협업할 수 있는 방법을 기획해 해당 회사에 선 제안하는 업무도 하고 있습니다.

 

 

직무에 필요한 역량, 기술, 자질 등 안내

광고 업무의 궁극적인 목표는 '광고의 효율 극대화' 입니다. 광고의 효율을 결정하는 가장 큰 요소는 '담당자의 책임감'인 것 같아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온라인 광고시장은 정말 빠르게 움직이기 때문에 잘하는 사람도 언제든 도태될 수 있습니다. 책임감이 있는 담당자만이 업계에 살아남을 수 있겠죠.


 

온라인 광고와 매체 운영의 가장 큰 매력 소개

내가 만든 광고를 운영하고, 그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사실 성과로 다가오는 부분이라 부담스러울 때도 있어요. 하지만 실시간으로 수정방안을 파악할 수 있다는게 재밌습니다.

 

 

그로스해커로서 비브로스가 좋은 점

젊은 생각이 가능합니다. 요즘 핫한 유튜버가 누구인지, 잘나가는 뷰티용품은 무엇인지 등 장르불문하고 다양한 주제로 대화할 수 있어요. 덕분에 보다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쌓이고, 유니크한 팀 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죠. 업무를 진행할 때도 다양하게 생각하고 표현하는 방식을 만들어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된답니다.

 

 

해당 직무에서 선호하는 인재상

할 말은 하는 사람들이 좋습니다. 요즘 시대, 요즘 세대의 사람들은 솔직하니까요. 그게 결국 젊은 광고를 만들어가는 동력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