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 #업무에서는_프로불편러 #데이터


간단한 자기 소개를 부탁 드려요.

안녕하세요. UX팀에서 서비스 기획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배서은입니다.


 

현재 하고 있는 업무를 소개해 주세요.

비브로스에서 운영하고 있는 똑닥에 관련된 서비스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유저를 위한 똑닥 앱부터 병원을 위한 병원어드민, 내부 운영을 위한 관리자 사이트까지 똑닥과 사용자가 만나는 모든 접점의 서비스를 운영하고 개선합니다.


 

서비스 기획자는 비브로스에서 어떤 역할을 하나요?

비브로스의 서비스 기획자는 환자와 병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업무를 하게 됩니다. 먼저 UT, 사용자 설문, 사용자 활동 데이터, CS, 스토어 리뷰 등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불편한 부분을 찾습니다. 그리고 불편함을 느끼는 원인에 대해 모든 구성원이 함께 고민 후 개선방향을 도출하고, 이를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도록 제반 업무를 진행합니다. 또 런칭 후에도 사용자가 불편함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모니터링 하는 업무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기획자로서 비브로스의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 빠르게 성장하는 회사, 실시간으로 움직이는 데이터

빠르게 발전하는 회사인 만큼 재미있는 피드백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작은 서비스 개선에도 많은 분들이 의견을 주시고, 내부 통계 툴을 이용하여 사용자의 흐름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많이 볼 수 있는 것이 기획자로서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됩니다.


*자유로운 의견, 공평한 기회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내고, 공평하게 기회를 얻을 수 있는 것 또한 장점입니다. 직급이 없는 회사로 직급, 직무에 상관없이 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낼 수 있고 실제 프로젝트로 구체화 할 수 있습니다.


 

좋은 서비스 기획자란 어떤 사람인가요?

기획자는 A부터 Z까지 자신의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과정에 대해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영업, 운영, 제휴, 이벤트, 마케팅, 기획 등의 과정이 어떻게 이루어지는 지 알고 있어야 각 분야 담당자의 입장에서 생각해 볼 수도 있고, 소비자의 반응까지 파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기획의도를 전달하고 설득하는 커뮤니케이션 능력도 중요합니다. 기획 업무의 특성 상 절대 혼자만의 힘으로 결과물을 만들 수 없고, 실무자나 유관부서 간에는 많은 이해관계가 존재합니다.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모두의 의견을 조율하고 수정해 프로젝트를 효율적으로 이끌어 가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주식회사 비브로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108, 31층(여의도동, 파크원 타워2) | 대표이사: 고승윤, 김형석 | 사업자번호: 114-87-13917 | 대표전화: 1899-6826 | 이메일: support@bbros.kr


Copyright ⓒ 2023 비브로스 All rights reserved.